[ 제품 정보 ]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 핏 gts 2 mini 사용기 장단점

하늘 방구 2021. 4. 10. 00:54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 폰이죠

저는 스마트 폰의 기능과 편리함도 좋아하지만 스마트 워치의 기능을 더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스마트 워치를 여러 개를 써봤는데요. 기억나는 것은 기어 s2, 기어핏, 기어핏 2, 기어핏 e.. 주로 삼성 제품을 사용했네요. 

 

처음에는 시계스러운 디자인을 선호했는 데 사용해보니 배터리 타임이 짧은 것이 제일 불편했어요. 

그래서 점점 스포츠 모델, 배터리 길게 가는 모델을 찾아서 구입하게 되었죠. 

삼성제품만 쓰다가 배터리 긴 워치를 찾기 시작했고 중국 제품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처음 써본 물건이 샤오미 미 밴드 5였죠. (배터리 하나는 최고예요^^)

단 화면이 작아서 문자나 카톡 확인이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화면 크고 배터리 오래가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찾았습니다. 

 

제품은 어메이즈 핏 gts2 mini입니다. 3개월 사용기 및 장단점 적어볼까 합니다. 

 

 

옆에 시계줄은 추가로 구입한 밴드 스트랩

구입은 2020년 12월 Qoo10에서 구입했고 83,270원 주고 구입했네요.

색상은 블랙, 민트, 핑크 3가지인데 그중 무난한 블랙을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은 시계, 설명서, 충전기 그리고 사은품인지 보호필름을 줬는데 바로 버렸습니다.

테두리가 바로 떠버리더라고요. 설명서에는 한글도 포함입니다.

 

gts 2 mini 구입의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입니다.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이 끝내줍니다. AOD기능은 물론 산소포화도까지 측정이 되네요. 그 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어요. 물론 다 쓰지도 못하지만^^;

 

여성 건강관리

심박수 측정

70+ 스포츠 모드

14일 배터리 등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있어요. 이 가격에 이 정도 기능이면 뭐 가성비는 정말 갑입니다. 

 

<설정 방법>

 

먼저 시계를 켜면 QR코드가 나타나고 카메라 인식하면 사이트로 연결이 되고 위 사진처럼 Zepp라는 전용 어플 설치로 연결이 되네요. 

설치하고 연결 눌러주면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워치가 연결이 돼요

 

초기 연결 화면

시계 화면이 크지는 않아도 워치 페이스가 다양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표시할 수 있고요.

 

 

샤오미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PAI도 기능이 좋더라고요. 일정 신체 활동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점수로 표시해주는 점이 좋았어요. 

 

AOD 기능은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 등에 있는 기능인데 저렴한 gts2 mini에서도 AOD 기능이 된다니 정말 좋네요. 

사진에는 시계를 초기화하고 다시 찍어서 다 초기화면인데요.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운동관리 기능이 생각보다 꽤 좋았어요. 

한동안 등산을 했는데 gps기능을 켜고 운동 모드 ON 해놓고 등산을 하면 핸드폰 어플에서 등산 코스나 거리 등을 다 표시해주더라고요. 이 기능이 제일 만족스러웠습니다. 운동을 자꾸 하게 만드는 요물이랄까? ㅎㅎ

 

3개월 정도 사용해본 결과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이 많은 것은 좋았지만 전체적으로는 최적화라던지, 기능의 연동성, 편의성이 많이 부족한 것도 사실이었는데요. 

예를 들어 수신 전화에 대한 거절 메시지를 보낼 수가 없고, 카톡도 이미지 등은 받을 수가 없어요. 이 두 가지가 제일 불편했고 가끔씩 벽돌이 되었다가 풀렸다가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삼성 워치였으면 바로 as 갔을 텐데...

중국 제품이라 as도 어렵고 그냥 몇 번 재부팅하고 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연결이 가끔 끊긴다는 거.. 이러면 스마트 워치 쓰는 이유가 없죠..

 

이상 오늘은 3개월 gts 2 mini 사용기를 적어봤습니다. 

 

구입 가격 : 83,270원

구  입 처 : Qoo10

장      점 : 가성비 갑!(저렴한 가격, 다양한 기능)

단      점 : 싼 티 나는 디자인과 재질의 부품과 스트랩, 호환성이 애플-애플, 삼성-삼성 제품만큼 좋을 수가 없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