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정보 ]

환절기 아이 콧물 제거 : 노스클린 아이+ 사용 후기

하늘 방구 2021. 4. 12. 21:44

안녕하세요. 4월로 접어든 지가 벌써 10일도 더 지났네요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2021년 시작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요 ㅎ

이맘때쯤 되면 어린아이들이 콧물감기에 많이 걸리는 시기인 것 같아요

요즘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기도 하고 날씨가 많이 쌀쌀하네요

8살짜리와 5살짜리 남자아이 두 명이 있는데 둘째가 하루는 어린이집 다녀오고 그날 저녁부터 콧물을 폭포처럼 쏟아내네요.

흘러내리는 콧물 때문에 코는 계속 막히고 밤새 잠을 못 자고 칭얼대다가 열도 오르고 해서 결국 어린이 집도 못 보냈어요..

코로나 시기이기도 하고 요즘 확진자가 다시 많이 늘어서 걱정도 돼서 아침 일찍 얼른 소아과에 데리고 갔죠.

의사 선생님께서 요즘 날씨 때문에 콧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하네요.

약 처방을 받았지만 며칠은 콧물로 고생할 걸 알기에 참 마음이 아픕니다.

 

오늘은 노스 클린 i+라는 콧물 흡입기 제품을 6개월간 사용해보고 좋은 것 같아서 리뷰해보려고 해요

여러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제품인데 [노스 클린 아이플러스]라고 검색하면 나오네요

저는 5만 원가량 주고 작년에 구입했어요

사진 속 아기처럼 코가 뻥 뚫려서 천사처럼 웃는 우리 아이를 상상해보며 리뷰를 시작합니다 ^^

 

1. 구매 이유

자동으로 콧물 빼는 기계가 있는 줄 몰랐을 때는 입으로 빨아서 빼는 도구를 썼거든요. 

아마 다들 아실 거예요. 

수동 콧물제거기

하다 보면 힘들기도 하고 엄마 아빠가 입으로 빨어줘야 하다 보니 바이러스가 옮는 것 같기도 하고 해서 할 때마다 찝찝하긴 했어요. 

그래서 검색해보고 노스 클린i+를 구입하게 됐어요.

 

노스클린 i+

2. 제품 정보

가격 : 49,800원

구성품 : 노스 클린 본체, 실리콘 팁 2개, 콧물 저장통, 고무링, 설명서, AA 건전지 2개

 

 

3. 사용 방법

2개의 제공된 실리콘 팁은 모양이 조금 달라서 아기 코에 맞는 것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콧속에 넣는 제품이다 보니 실리콘이 안전하기도 하고 코에 상처 생길 염려도 적습니다. 

자동 제품이다 보니 건전지는 필수고요, 좌측 하단 사진에 엄지손가락 파란 버튼을 누르면 "윙~~~"하는 소리와 함께 콧물을 흡입하게 됩니다. 

 

우측 상단 사진의 투명 플라스틱은 콧물이 쌓이는 곳이고 이 부분을 분리해서 물로 세척을 하면 돼요

그리고 콧물이 많을 때는 기기 본체(좌측 하단 파란 부분)까지 넘치는 경우가 있는데 기계를 거꾸로 해서 파란 부분만 물에 담그고 작동시키면 자동 세척이 되어서 좋아요.

 

사용 설명서에 기기 조립법부터, 세척법등 자세하게 잘 나와 있습니다.

 

기기 세척 방법

 

둘째가 5살이긴 해도 이제 40개월 됐거든요. 그냥 아직 애기입니다. ㅎㅎ

작년까지만 해도 이걸 코에 넣고 콧물을 빼려고 하면 겁부터 먹고 잘 안 하려고 해서 아빠가 억지로 얼굴을 붙잡고 콧물을 빼줬는데 이제는 겁 안 내고 혼자서도 하려고 하네요.

 

몇 살 더 먹고 혼자서 코를 풀 수 있는 나이 정도 되면 사실 이 기계는 필요 없을 것 같고요, 혼자서 코를 풀 수 없는 어린아이 일 때는 아주 효과적으로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 근래 멸 일 둘째 아이가 사용을 했는데 콧물이 정말 많이 나왔거든요.

사진에서도 보면 알겠지만 콧물 쌓이는 통이 작은 사이즈가 아닌데 많이 나올 때는 양쪽 한 번씩 빨아들여서 콧물 통에 꽉 차기도 했어요..

이런 걸 보면 코 깊숙이 고여있는 콧물을 쭉 빼주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그냥 코에 집어넣고 작동만 시키기보다는 코에 집어넣고 작동시키면서 살살 빙글빙글 돌리다 보면 쭉 하고 콧물이 나올 때가 있어요. 

실리콘 팁에 콧물이 딱 잡혔을 때 쭉! 하고 빨아들이더라고요. 

여러 번 해보니 맑은 콧물보다는 누렇고 약간은 찐득한 콧물이 더 잘 흡입이 되더라고요^^

 

혼자서 해보는 둘째

4. 장단점

장점

 - 입으로 빨아서 콧물 제거해주는 것보다 위생적

 - 흡입력이 좋음

 - 세척 쉬움

 - 혼자서 코를 풀지 못하는 아이에게는 꼭 필요할 듯

 

단점

 - 가격이 조금 비쌈

 - 모터 작동 소리가 조금 커서 어린아이는 겁을 낼 수 있음

 

 

 

피곤하고 졸린 증상과 원인

 

728x90